기사 메일전송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구성 및 개시 - 향후 2년간 복지부 보건의료 연구개발(R&D) 사업 전략 및 정책 심의 역할
  • 기사등록 2019-05-23 13:47:04
기사수정

보건복지부는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위원장 : 송시영 연세대 의대 교수)」를 새로 구성하고, 5월 23일(목)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는 보건의료기술진흥을 위한 정책의 수립 등 보건의료기술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위원장을 포함하여 20인(민간위원 14인, 당연직위원 6인)으로 구성하였다.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에서는 산·학·연·병(産,學,硏,病 : 산업계, 학계, 연구계, 병원계) 협력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롭게 변화하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체계(패러다임)에 맞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였다.
학계의 균형 잡힌 시각을 위하여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등 분야별 전문가들을 포함하였다.
또한 보건의료기술 진흥을 통한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신약ㆍ바이오의약ㆍ의료기기ㆍ미래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하였다.
위원장을 맡은 연세대학교 송시영 교수(소화기내과)는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보건의료기술이 개발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에서는 향후 2년간(~’21.4.30.)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 전략 및 투자 우선순위 결정 등 보건복지부 연구개발사업의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를 담당하고, 보건의료기술발전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조언과 자문도 할 예정이다.


<심동철 기자>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구성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3 13:47: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