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안진원 기자]

이 책은 작가는 군 전역 후 떠난 모터사이클 세계여행으로 해외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독립운동 유적 정화활동을 하고, 한국전쟁 참전국들을 찾아가 참전용사들께 감사함을 전했다. 여행길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휴머니즘과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 중 겪는 도전들을 글과 사진으로 표현하였다.

군 전역 직후 ROTC동기와 함께 모터사이클을 타고 여행길에 올랐다. 애국심과 도전정신으로 뭉친 청년들은 여행에 두 가지 목표를 세운다. 첫째, 해외 독립운동의 역사를 탐구하고, 훼손된 유적 정화활동! 둘째, UN참전국을 방문해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세계여행 중 이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휴머니즘과 도전이 담겨있다.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는 대한민국의 자유는 거저 얻어진 것이 아니다. 독립운동가와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고, 우리가 누리는 자유가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느꼈으면 한다. 

서명원 작가는 20대의 대부분을 군에서 보낸 뒤 전역했고, 30대 역시 대한민국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외 빈곤계층을 위해 노력하는 NGO활동가, (예)육군대위, 사회학 학사, 경영학 석사, 여행가, 도전가, 강연가이다.


도서출판 지식공감

전화: 02)3141-2700 / 팩스: 02)322-3089

홈페이지: www.bookdaum.com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08 14:29: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