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출신 강백수 세무사 한국사회발전대상 지역사회봉사공로부문대상 - 세무법인 인경 대표세무사 강백수
  • 기사등록 2021-08-26 13:52:35
기사수정

지역사회에 참머슴으로 묵묵히 섬김과 봉사를 기쁨으로 실천하는 세무법인 인경 강백수 대표세무사를 기자가 지난 주 서울시청 뒤 프레스센터에서 만났다.

한국언론연합회와 중견 언론단체에서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이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 중이었다.

마침 올해의 대한민국 의정대상 이명수 국회의원, 김남국 국회의원, 임오경 국회의원과 함께 지역사회봉사 공로부문 대상을 받은 강백수 세무사를 만나 소감을 여쭤보았다.

기자의 질문에 쑥스러워하며 “당연히 해야 될 일인데요. 언론단체에서 부족한 저를 추천해 주었다”며 “대한민국에서 사업하시는 분들이 어렵고 힘들어하는 세무업무와 각종 행정민원을 우리 가족 일처럼 최선을 다해 해결해 주고 세무 상식, 부동산 세금문제 등 일상에서 필요한 상식적인 문제들을 친절과 사명감으로 도와드린 것이 소명이고 당연히 해야 될 일상”이라며 겸손한 모습으로 답하였다. 이런 분이야말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현장의 일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주에서 심부름꾼으로 시민의 삶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일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겸손히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는 마음가짐으로 뚜벅뚜벅 지역주민들을 섬기고 헌신하겠다며 우리 일상에 필요한 세무·부동산·행정 분야에 봉사로 보답하겠다는 다짐을 듣고인터뷰를 마쳤다. 


박종선 기자

 

세무법인 인경 대표세무사 강백수(공인중개사·행정사·(전)경기도의회 의원)


나주 출신 강백수 세무사 한국사회발전대상 지역사회봉사공로부문대상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6 13:52: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