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충북 괴산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소장 이영남)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스트레스 제로(Zero)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신건강 증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트레스 제로(Zero) 프로젝트'는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선별된 고위험군 마을에 대해 봉사단체 및 유관기관과 연계, 스트레스 등을 극복할 수 있는 회복 탄력성 강화를 통해 우울감 감소 및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 중인 사업으로 지난달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계속된다.

스트레스란 정신적·육체적 균형과 안정을 깨뜨리려고 하는 자극에 대해 안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변화에 저항하는 반응(Hans Selye)을 말한다.

스트레스가 장기화할 경우 위궤양 등 신체적 질환뿐만 아니라 불안·우울·강박 등의 심리적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충북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손정우 교수를 초빙, 지난 23일에 이어 29일 각각 칠성면 및 연풍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교육을 실시했다.

손 교수는 '스트레스 관리와 정신건강'이라는 주제로 ▲스트레스의 정의 및 증상 ▲스트레스 원(source)의 정의 ▲스트레스로 유발되는 정신건강문제 ▲스트레스 조절 및 정신건강유지법 등을 교육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고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 삶의 질이 보다 높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단비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30 01:27: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