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7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서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17-11-10 21:06:37
기사수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이 11월 8일에 진행된 ‘2017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우수상(한국데이터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한 해 동안 혁신적 데이터 품질 활동을 선도한 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농정원은 데이터 전담조직 운영 및 오류 검증 알고리즘 개발, 표준 데이터 품질관리 매뉴얼 개발 등 다양한 품질관리 노력을 통해 고품질의 농업경영체DB 기반으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 품질 관리를 위해 농림사업 신청단계부터 활용단계까지 데이터 검증 및 클린징 시스템을 구축하여 상시 품질 관리체계를 강화하였다.

* 농림사업정보시스템 : 농림사업 신청서식 표준화 및 업무처리를 간소화하고 기획, 신청, 평가, 집행, 환류 등을 온라인 화하여 농업보조금 정상화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한 농림사업관리 업무지원시스템( 관련 링크 참고)

또한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처, 지자체 등에서 농업 관련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하였다.

농정원 방동서 지식융합본부장은 “농업경영체 지원사업의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데이터 분석·활용 서비스를 부처 및 지자체, 학계 등에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재하 대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10 21:06: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