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T, 알기쉬운 창업지침서 발간한다 - 창업시리즈 ①편 「식당 창업 이렇게 합니다」
  • 기사등록 2015-08-12 12:30:20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경기불황과 고용불안으로 인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현상과 정부의 청년 고용절벽 해소정책에 부응코자 청년 창업지침서를 내놓고 창업가이드 역할에 발 벗고 나섰다.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청년들이 신경 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업은 다양한 전문지식은 물론 기본적인 인프라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 준비단계, 사업 타당성 검토에서, 자금 조달, 업무공간 활용 등 여러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에 부딪치게 된다.

 

aT에서는 [창업시리즈 1] “식당창업 이렇게 합니다.”를 온라인(www. foodbiz.or.kr)으로 배포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에게나 창업과 관련한 전문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며,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aT센터 1비즈니스라운지에 컴퓨터, 프린터, 복사기, 팩스 등이 완비된 업무공간을 마련하여 무료로도 개방할 예정이다.

 

식당창업 이렇게 합니다는 창업 전 준비단계부터 개업까지 총 아홉 단계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다. 생계형 창업과 부업형 창업에 대한 방향 설정, 독립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단점 비교, 아이템 물색방법, 식당입지 결정방법, 창업자금 조달 가능성, 개업 등 창업을 준비하면서 실제 필요한 내용이 쉽게 손에 잡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동욱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12 12:30: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