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농식품, 성장하는 동남아시아 수출 확대 겨냥 - 농식품부,aT 필리핀식품박람회 (WOFEX 2015) 참가
  • 기사등록 2015-08-12 11:55:25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하여 8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필리핀 파사이WTC에서 개최한 「필리핀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

   

필리핀은 물론 인근 동남아 지역 농식품 홍보 및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는 이번 식품박람회에는 13개국 336개 업체가 참가하였고 5만 5천여명이 방문했다.

 

 

 

 

농식품부와 aT는 19개 업체와 함께 한국관으로 참가하면서 참여업체와 바이어 간의 일대일 사전 매칭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박람회 현장에서 실제 계약도 성사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한국 식문화 홍보관 운영을 통해 박람회 참가 상품을 적극 활용한 메뉴 시연 및 불고기, 잡채, 김밥, 떡복이, 순대 등 한국 음식에 대한 홍보를 펼쳤다.

최근에는 필리핀 소비자들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을 가짐에 따라 건강기능성 식품인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드링크류, 곡물과 채소를 함유한 과자 등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현재 필리핀은 도시화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06년 이후 식품소비 성장률이 3년마다 40%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젊은 층의 인구가 많기 때문에 시장 선점이 중요한 곳이다.

번 식품박람회 참가가 앞으로의 한국 농식품 수출 증가세 분위기 조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필리핀은 신규 유망바이어 발굴 및 기존 거래선과의 유대 강화를 통해 한류열풍과 연계한 수출 증가세를 지켜가야 할 동남아 최대시장”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시장개척 활동 등을 통해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동욱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12 11:55: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