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T, 광복70년 맞아 세대 간 공감대 살린 기념사업 펼쳐 - 젊은 세대의 재능 기부와 함께 기념 조경사업 등 실시
  • 기사등록 2015-08-18 17:20:23
기사수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광복 70년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국가유공자 장수사진 촬영 및 지역 항일유적지 조경사업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하였다.

 

지난 812본사 인근 광주학생독립운동 발원지인 나주역사에 건립된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앞마당에 대형화분과 함께 나주출신 독립군 장군인 나월환 장군의 동상이 모셔진 금성산 공원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였다.

 

특히 조성 이 후에는 지역사회의 원예조경을 전공하는 인근 특성화고 재학생들에게 조경관리를 위탁하여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함께하고 지역사회 인재들에게 실무 경험도 쌓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서울 aT센터에서는 지난 813일 서울지방보훈청 등과 연계하여 조국 광복과 근대화에 기여하신 분들의 모습을 기억하고자 국가유공자 등 어르신 100여분을 모시고 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의 메이크업과 함께 한 분 한 분 장수사진을 촬영한 후 증정식도 가졌다.

 

이와 함께 올해 초부터 기초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공자 가정의 종합 지원을 위해 전남사회복지협의회, 광주지방보훈청, 순천목포보훈지청 및 한국혈액암협회 등 11개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복지학과 학생들과 함께 기초 생필품부터 감성지원까지 종합 지원사업도 시행해 오고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광복70년의 의미가 세대 간 공감대를 가질 수 있도록 나주 호남원예고등학교, 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 지역 사회복지학과 등 젊은 세대의 재능 기부와 함께 그 의미를 되새겼다고 말했다.


박동욱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18 17:20: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