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식품 수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농식품부․aT, 농식품 수출 성공사례 확산 세미나 개최
  • 기사등록 2015-09-10 14:33:55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9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농식품 수출 성공사례 확산 세미나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환변동, 세계 경제둔화, 비관세장벽 확대 등 최근 국내외 어려운 농식품 수출여건 하에서 수출업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수출업체, 정부, 대학생 등이 참석하여 농식품 수출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공사례 발표업체는 머쉬엠(버섯), NH무역(신선농산물), 코메가(생들깨기름), 삼진글로벌넷(종합식품), 퓨어플러스(음료류) 5개사로 수출품목 발굴 및 품질향상, 신시장 개척, 수출 단계 개선 등 핵심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농식품 수출 노하우를 설명하였다.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올해 7월까지 농식품 수출은 35억불로 전년 동기대비 0.5% 감소하였으며, 특히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 시장 수출이 부진한 상황으로 농식품 무역적자를 극복하고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수출업체의 의욕 고취 및 공감대 형성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이번 행사가 타 업체의 경험에서 무엇을 배울지 점검하고 어려운 수출여건을 이겨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동욱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10 14:33: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