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가 4차 산업혁명으로 과학기술이 융.복합된 새로운 형태의 의료기기에 대한 기술 개발 현황과 동향을 담은 의료기기 전망 분석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분야는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존의 획일적 대량 생산에서 개별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과 소량 생산이 가능해 지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과 이들 제품에 의료 서비스가 결합된 제품 등이 연구·개발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대표적 유망 기술인 3D 프린팅, ICT, 로봇, 신소재 등이 접목된 의료기기에 대한 개발 현황 등을 제시하여 정부·산업계·학계 등이 의료기기 연구·개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보고서 주요 내용은 3D프린팅 의료기기, ICT 기반 의료기기, 로봇 의료기기, 신소재 의료기기 각각에 대한 시장규모, 개발 현황 및 동향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의료기기분야 연구·개발 동향을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평가기술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의료기기가 신속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발간된 보고서는 홈페이지 → 법령·자료 → 지침·가이드라인·해설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상용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2 11:56: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