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민과 소통하는 ‘농촌마을 가꾸기 캠페인’ 전개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본부, 충북 충주시 생이마을 마을 정화
  • 기사등록 2017-05-15 18:04:25
기사수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 경영기획본부 직원 23명이 5월 10일(목) 충청북도 충주시 가주동 생이마을에서 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생이마을은 인구 100명(50가구)이 거주하고 주작물로 사과, 쌀, 고추, 참깨, 들깨, 콩 등을 재배하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주작물 중 참깨, 들깨는 한과로 가공하여 생산, 출하·유통한다.
이번 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깨끗한 농업·농촌 만들기 캠페인(Clean Agriculture Campaign, CAC)’과 연계하여 실시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마을 주변 청소, 주민 간담회를 통해 마을 활력 증진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활동으로 마을 주민들과 소통함으로써 농업·농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연규영 농정원 경영기획본부장은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여 농촌 마을과 소통하고 행복한 농촌을 실현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순재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5 18:04: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