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생물의약품(백신 등) 국가표준품의 안정적 공급을 위하여 제조사·연구소 등 관련 업계를 대상으로 「‘19~‘20년 생물의약품 국가표준품 수요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제약협회 등 관련 협회를 통하여 5월 한 달간(5.2.~5.31.) 진행되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표준품에 대한 수요량을 예측하고 향후 추가 확립이 필요한 품목 등을 파악하여, 표준품을 적시에 공급하고 분양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을 도출할 예정이다. 생물의약품 국가표준품이란 생물의약품의 품질관리 등 시험·검사에 사용하는 기준물질을 말한다.
참고로, 안전평가원은 2001년 이후부터 ▲백일해 백신(역가시험용) ▲일본뇌염 백신 ▲장티푸스 백신 등 32품목의 생물의약품 국가 표준품을 확보하여 관련 업계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백일해는 기도염증과 심한기침을 유발하는 전염력이 높은 호흡기 질환이며 장티푸스는 발열과 복통을 동반하는 급성 전신 감염 질환이다.
안전평가원은 혁신 성장을 위해 생물의약품 품질관리 및 제품화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현장의견을 반영한 표준품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업체에서 이번 설문조사에 적극적으로 응답해주기를 당부하였다.


<엄지연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2 16:05: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