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식약처 기술지원 나서기로 - 건강기능식품 제품화 기술지원 전략포럼 개최 …신속 제품화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9-06-21 14:46:51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김재하 기자, 엄지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가지원을 통해 연구개발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신속하게 제품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개발 단계부터 기술지원 등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2019년 건강기능식품 제품화 기술지원 전략포럼’을 오는 6월 26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C&V 센터(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심사·인정을 담당하는 식약처가 기능성원료의 표준화, 동물·인체적용시험 등 개발 초기부터 최종 제품화까지의 핵심적인 평가사항을 안내함으로써 국가 연구 개발 사업성과를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내용은 ▲건강기능식품 정책 방향 ▲기능성원료 인정 및 기술지원 현황 ▲고시형 건강기능식품의 향후 개정방향 ▲국내개발 원료의 부처별 연구동향 ▲정부지원 원료의 성공사례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이 국가지원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관련부처와 연구기관들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사전 기술상담 등 기술지원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by6677@naver.com
r_loisirs@naver.com




행사장소 : 충청북도 C&V센터(2F) 2.3 중회의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1 14:46: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