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엄지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1월 1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파크(서울시 노원구 소재)에서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및 산업계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동물대체시험법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제정된 화장품 동물대체시험법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동물대체시험법 활용을 위한 기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식약처는 2010년부터 동물대체시험법 기술 보급을 위한 워크숍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동물대체시험법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관련 업계가 직접 실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19년 제정한 화장품 동물대체시험법 가이드라인 3종 소개 ▲국내 개발 인체각막 모델을 이용한 안자극 동물대체시험법(’19년 OECD 승인) 소개 및 실험 실습 ▲향후 가이드라인 제·개정 계획 소개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 워크숍을 통해 국제 조화된 동물대체시험법을 소개하고 사용을 활성화하여 화장품 등 관련 업계의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대체시험법검증센터 홈페이지(www.nifds.go.kr/kocva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r_loisirs@naver.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30 01:47: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