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가 레이더]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건 어때요? 제과·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봇물' 등
  • 기사등록 2023-02-13 15:41:12
  • 기사수정 2023-02-13 20:48:29
기사수정
  •  

2월의 최고 대목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제과 및 유통업체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먼저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을 온라인 전용으로 준비했다는데요. 오리온은 기념일 등 TPO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컬리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선물 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 한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부터 인기 베이커리 케이크, 유명 식당 RMR, 호텔 레스토랑 식사권 등 다양한 상품을 두루 선보이는 것인데요. 또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메이크업 등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한 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 데이를 겨냥해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로맨틱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다. 


오리온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사진=오리온]

○..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달콤서랍은 패키지를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을,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을 담았다. 패키지를 수납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색다른 선물로 좋다.


설렘유발 하트박스는 ‘톡핑’, ‘마켓오 초콜릿’, ‘마이구미 포도’ 등 오리온의 인기 초콜릿과 젤리 제품 7종으로 구성했다. 'Heart Box' 문구가 새겨진 분홍색 상자에 하트 모양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는 2020년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초코가 필요해' 선물세트에 연인 모습과 하트 등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와 ‘촉촉한초코칩’, ‘초코송이’ 등 초콜릿을 활용한 제품들을 알차게 담아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을 위한 선물용으로 좋다.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는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최근 일고 있는 가심비 트렌드에 발맞춰 실속 있게 구성한 특별한 선물세트”라며 “기념일 등 TPO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다. 사탕, 쿠키 등 디저트부터 아티제, 지유가오카 등 인기 베이커리의 케이크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과 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특별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여의도 콘래드 서울의 레스토랑 식사권을 추천한다. 호텔 2층 아트리오, 9층 버티고, 37층 37그릴앤바의 코스 요리를 10% 할인한다. 여수의 라테라스 리조트, 라마다 프라자, 제주의 더그랜드섬오름 숙박권을 비롯해 오프컬리의 초콜릿바, 디저트바 도슨트 프로그램 예약권도 구매 가능하다.


초콜릿&사탕, 케이크&디저트, 로맨틱디너 등처럼 엄선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2023년 선물 트렌드로 선정한 가심비, MZ픽 전통주, 댕냥이선물 등 키워드에 맞는 선물도 준비했다. 3·5·7만원 등 가격별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4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산타마리아노벨라, 맥, 바비 브라운, 논픽션,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제공된다. 몰튼 브라운, 라로슈포제, 피토메르 등의 선물세트를 컬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로 준비했고, 맨즈뷰티를 위해 랩시리즈, 비오템 등도 마련됐다.


○.. SSG닷컴이 한 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 데이를 겨냥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SSG닷컴은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로맨틱 밸런타인(Romantic Valentin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부터 초콜릿, 캔디, 밀키트 등 그로서리(장보기) 상품, 가격대별 '선물하기' 상품 추천까지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상품, 혜택 위주로 행사를 구성했다.


이 기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최대 1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2종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1만명에게 발급한다.


라이프스타일에서는 패션/잡화,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프레드 페리'의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디젤' 등 남성 손목시계 상품을 최대 61%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몽블랑'의 필기구, 벨트 등 잡화/액세서리 상품과 '조 말론 런던'의 새 컬렉션인 ‘셀러브레이팅 더 로즈’ 도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2022 앤어워드 (A.N.D. Award)' 수상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앤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분야 어워드로,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화장품 분야’에서 수상을 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뷰티 상품 할인 및 적립과 단독 상품,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고객 사용 경험 개선과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서비스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온앤더뷰티는 롯데온이 지난 해 4월 론칭한 뷰티 전문관이다. 


고객에게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20여 개 프리미엄 브랜드를 공식으로 입점시켰으며, 뷰티 체험단, 무료 샘플링, 선물하기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에서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인정을 받았다.



온앤더뷰티가 제안하는 고객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수상의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단순 고객 정보 및 선호도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구매 행동과 피부 타입, 고민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관점에서 원하는 상품과 혜택을 제안한다. 프리미엄한 상품 및 서비스, 혜택 등이 안착되며 온앤더뷰티가 오픈한 4월부터 12월까지의 롯데온 뷰티 매출은 전년대비 30%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하고,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행사기간에는 모든 고객에게 백화점 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중복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트렌드 뷰티 브랜드를 카카오 페이를 통해 구매 시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디올, 설화수, 키엘 등 브랜드별로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한, 온앤더뷰티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상품과 한정수량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색조 메이크업 중심으로 '맥 NEW 락드 키스 잉크 컬러'와 '나스 파워 매트 립스틱' 등의 신상품을 단독 선출시하며,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리필 세트'와 '겔랑 빠뤼르 골드 스킨 파운데이션 세트' 등을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클럽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무작위 추첨 이벤트 '럭키 드로우'를 진행해 응모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동인비 스파 1899 풀케어 이용권(1매)'를 증정한다. 행사기간 뷰티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츌라 기획세트'를 증정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가 편리한 쇼핑 환경과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높게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온앤더뷰티에서 즐기며 쇼핑하는 경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온앤더뷰티 위크’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며, 앞으로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에 맞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3 15:41: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